About
CapitalEDGE 소개

네이션에이

네이션에이가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AI) 생성 모델 원천 기술로, 세계 IT·가전 전시회 ‘CES 2024’에서 AI 부문과 웹3 앤 메타버스 기술 부문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네이션에이는 2022년 설립한 생성형 AI 스타트업으로 이번에 첫 참가하는 CES에서 2개 부문 혁신상을 수상해 네이션에이의 기술과 제품의 혁신성을 전 세계적으로 입증하게 됐다.
매년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주관하는 CES 혁신상은 업계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기술과 기능, 디자인, 기술의 독창성이나 혁신성, 인류의 시급한 문제에 도움이 되는 기술 여부 등을 평가해 수여한다.
이번에 수상한 네이션에이의 제품과 기술은 CTA를 통해 국제 파트너 발굴, 투자 유치 등 비즈니스 측면에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특히 CES 혁신상은 세계적인 혁신 기술의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네이션에이는 생성 AI 기술을 활용해 3D/4D 데이터를 생성할 수 있는 파운데이션 모델을 기반으로, AI 3D 모션 데이터 생성 상용화 서비스를 선보여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큰 반응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유수연 네이션에이 대표는 “초기 스타트업으로서 첫 참가하는 CES에서 ‘2개 부문 혁신상’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돼 매우 기쁘다. 수상에 의미를 두기보다는 네이션에이가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유 대표는 “제품의 혁신은 기술이 아닌 사용자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하기에 네이션에이는 단순히 뛰어난 기술력 그 자체를 앞세우기 보다는 진정으로 고객들과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드는 팀이 되는 데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네이션에이가 혁신상을 수상한 기술과 제품들은 2024년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