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CapitalEDGE 소개

엠피웨이브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소비재 전자 전시회(Consumer Electronics Show, CES 2024)’를 앞두고, 인공지능(AI) 음성인식 테크 스타트업 엠피웨이브의 ‘클리어센스 오디오(ClearSense Audio)’가 ‘Mobile Devices, Accessories & Apps’ 및 ‘Digital Health’ 2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했다.
매년 미국소비자기술협회(The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가 주관하는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은 현지시간 15일 발표됐으며, 업계 전문가 심사위원단이 기술과 기능, 디자인, 기술의 독창성이나 혁신성, 인류의 시급한 문제에 도움이 되는 기술 여부 등을 평가하여 수여한다.
엠피웨이브는 ClearSense Audio를 통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마치 조용한 곳에 있는 것처럼 선명한 소리를 듣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난청자의 청력 저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단순 보청기 기능을 대체하는 수준을 넘어,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과 이어폰을 이용해 난청자, 일반인 누구든 시끄러운 상황에서 원하는 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게 해주는 혁신적인 기술이다.
특히, 소리 증폭의 불편함, 눈에 띄는 착용 모습과 함께 기존 고가의 전문 보청기가 갖고 있는 주요 문제점들을 극복함과 동시에, 간편한 조작으로 듣고자 하는 소리의 왜곡 없이 뛰어난 잡음제거 성능을 갖는 독보적인 기술로 사용자에게 편안하고 선명한 소리를 제공할 수 있다.
엠피웨이브는 음성향상 및 음성인식 분야에서 25년 이상 풍부한 연구 경험을 쌓아온 서강대학교 박형민 교수(대표이사) 및 관련 연구진이 실세계 복잡한 잡음 환경에서 사용가능한 수준의 음성향상 및 음성인식 관련 핵심 원천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이를 제품화하고자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특히, 다채널 음향에코 제거 및 빔포밍, 신호분리 그리고 강인음성인식 기술 등을 바탕으로 스마트홈, 스마트카, 가전, 로봇, 키오스크 및 음성채팅을 포함한 각종 회의 시스템 등 다양한 음성 인터페이스 관련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ClearSense Audio는 혁신적인 접근과 차별화된 성능으로 사용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여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엠피웨이브 박형민 대표는"이번 수상은 엠피웨이브의 기술과 사회적 가치실현 정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큰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와 사용자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엠피웨이브는 2024년 1월 CES 2024에 서울관 부스에서 수상한 ‘ClearSense Audio’의 라이브 시연을 예정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본 제품을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증명하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